수업 주제 :
#매바위어린이집 8회차 텃밭올림픽
활동 일시 : 2024. 07.09(화) 10:00 ~ 11:00
참여 인원 : 산새소리 10명 (정원 13명)
활동 내용 : 식물의 구조 복습, 1~7회차 활동 정리, 솔방울 던져넣기, 연잎 물옮기기, 연줄기 비누 풍선불기, 텃밭 수확
준비물 : 식물 카드, 솔방울, 대야, 연잎, 연줄기, 비누물, 모종삽 등
장마기간이라 혹여 비가 올려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매바위 어린이집에는 날씨의 요정이 숨어있습니다. 비는 커녕 해가 납니다. 모두 모두 신나는 날입니다.
미리와서 밭도 둘러 보고 필요한 물건을 구하러 향림 여기 저기를 돌아 다닙니다. 고랭이 비누 풍선을 불어 보려고 했는데 부지런한 분들이 정리를 하셔서 없네요. 호밀대와 연줄기로 하기로 했습니다. 솔방울도 주워 물에 한번 닦아 말려두고 호밀대로 정리해서 잘라 두었습니다. 비누물은 최효자 선생님이 김은희 선생님께 드렸고 저는 그것을 조금 나눠 사용했습니다. 두분 선생님께 감사 드립니다.
어린이들이 도착해서 볼라드를 제거하고 주차를 도와 드렸습니다. 뭔가 이상해서 보니 새 한마리가 버스에 날아 들어가서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장갑을 끼고 조심스럽게 옮기는데 날아갈 생각을 안합니다. 아이들이 만져 보고 싶다고 했지만 야생 동물이라 걱정스러웠습니다. 논을 둘러 보고 허브 정원에 들어서서 도라지꽃을 찾으려는데 다행히 새가 후다닥 날아갑니다. 사진이라도 찍어 둘 것을 하는 아쉬움도 들었지만 다행입니다. 정원을 조금 더 관찰하고 정자 아래로 갔습니다.
오늘은 1~7회차 활동을 정리하기 위해 채소 종류를 확인했습니다. 줄긋기 놀이를 했는데 좀 헛갈려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채소의 종류를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감사 카드를 쓰려고 준비했는데 시간이 안될 것 같아서 내용만 정리했습니다. 각자의 이름을 써보기도 했습니다.